[ 컴퓨터통신 ] KT공유기(홈 허브)와 iptime공유기의 연결방법
글쓴이 금광무역 | 15.01.27 13:37 | 39,482 히트
이젠 공유기는 단순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인터넷연결기능만 하는것이 아닌 CCTV감시카메라, 원격프린터제어, 원격컴퓨터제어 등 각종 기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단, KTt통신사의 몇개월전의 자동펌웨어로 관리자모드 진입은 사실상 불가능으로 되여 있습니다. 즉, 사용자모드에서 나타나는 포트포워딩 같은 기능은 폼으로 잡아놓은것 같습니다. 설정을 해줘도 작동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떼어버릴수도 없는 입장?! 이유는 타사의 공유기로는 셋탑박스를 통하여 시청하는 TV 혹은 인터넷전화가 작동이 시원치 않다는 것..

//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

아래에 KT공유기(홈 허브)와 iptime공유기의 무선으로 연결하여 iptime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과 DDNS기능을 작동시켜보겠습니다. 

1, iptime 공유기를 켜고 컴으로 연결한 뒤 주소창에 192.168.0.1 를 입력하고 iptime공유기의 관리자모드로 들어갑니다.
고급설정 2.4GHz(혹은 5GHz) 클릭 → 무선멀티브리지 페이지에서  동작설정 실행 선택  무선WAN으로 사용 선택 연결할 AP검색 버튼 클릭 하시고 자신의 KT공유기(홈 허브)를 찾으셔서 선택하신 다음  네트워크 키에서 KT공유기(홈 허브)의 비번을 입력하여 주신다음 하단우측의 적용버트을 클릭합니다.


2.png



2, iptime로 무선연결하였던 컴퓨터에서 iptime공유기연결을 차단하고 다시 KT공유기(홈 허브)와 연결을 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172.30.1.254를 입력하고 KT공유기(홈 허브)의 사용자모드로 들어갑니다.
고급설정탭을 클릭하시고 트래픽관리 선택 DMZ 설정페이지에서 superDMZ를 선택한 뒤, 타켓 MAC주소에서 KT공유기(홈 허브)에 연결되여 있는  iptime공유기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적용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타켓 MAC주소창에 선택하신 iptime공유기의 맥주소가 입력된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1.png

3, 
KT공유기(홈 허브)와 무선연결하였던 컴퓨터에서 KT공유기(홈 허브)와의 연결을단하고 다시 iptime공유기연결을 합니다. 
주소창에 192.168.0.1를 입력하고 iptime공유기의 관리자 모드로 진입하여 시스템요약정보에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연결상태가 <무선WAN -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됨>라고 뜨면서 외부아이피주소가 KT공유기(홈 허브)의 외부주소인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png


4, 특수기능메뉴에서 DDNS기능을 선택하시고 iptime도메인으로 자신의 도메인을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4.png


5, NAT/라우터 관리메뉴에서 포트포워드 설정기능을 선택하신 다음 원하시는 포트포워딩을 시켜주면 되겠습니다.


5.png

** 2대의 공유기는 무선으로 연결되여 있기에 만약 KT공유기와의 연결이 해제되였을 시, 
T공유기에서 DMZ 설정페이지에서 → superDMZ를 재 설정을 하여주어야 되는 시끄러움이 있습니다. 
* 회원님, 문의는 질문과답변게시판을 이용하세요.
* 회원님, 출석체크를 하시면 포인트 무료로 지급 받습니다.

금광무역 PC버전 로그인
해삼 팔고.사기